생각의 정리. Reading

지금의 자리에서 꽃을 피워라

Dreamtect 2015. 3. 16. 10:17

지금의 자리에서 꽃을 피워라
지금의 직장에서 일하는 것을 어리석은 짓이라고 느끼는 사람이 많다. 매사가 불합리하거나 비효율적이고 아무리 노력해도 월급이 오르지 않을 때 의욕이 사라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러나 지금 있는 곳에서 똑부러지게 일하며 앞으로 나아가지 않으면 다음 직장에서도 같은 상황이 반복되어 고민은 또 다시 재현될 것이다. 외부요인을 자기 정체의 이유로 내세우는 한, 근본적인 해결책은 좀처럼 나오지 않는다.
당신이 어떤 일로 괴로워하고 힘들어하는 것은 지금까지 차곡차곡 쌓인 원인이 존재한다.
지금까지 있었던 수많은 문제를 분석해보면, 일에서도 인생에서도 언제나 같은 일로 벽에 부딪치고 괴로워했음을 깨닫게 된다.
이처럼 누군가에게 언제나 동일하거나 유사한 문제가 일어나는 것을 ‘생명의 경향성’이라고 부른다. 당신이 유사한 문제에 항상 유사하게 반응하는 것, 그리고 그것이 원인이 되어 유사한 결과, 즉 동일한 문제를 일으키는 것이 ‘생명의 경향성’이다.
그러므로 유사한 문제로 괴로워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지금 있는 곳(직장)에서 도피해 다른 곳(직장)으로 옮긴다 한들, ‘생명의 경향성’을 변화시키지 않는 한, 같은 일은 다시 되풀이된다. 요컨대 근본적인 ‘생명의 경향성’을 바꿔버려야만 어딜 가든 같은 일로 괴로워할 일이 없어진다.
어떻게 하면 굴레 같은 ‘생명의 경향성’을 바꿀 수 있을까? 답은 간단하다.
지금 있는 곳에서 한 발자국도 물러서지 말고,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다해 결말을 지어라. 승패를 확실하게 가리라는 말이다. 완전히 매듭을 지어버리면 다른 곳으로 옮기더라도 심리적 부담감은 훨씬 감소하며 덤으로 자신감도 얻을 수 있다.


돈이 당신에게 말하는 것들 중... http://book.daum.net/detail/book.do?bookid=KOR9788991186781&introCpID=Y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