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정리. Reading

리더로서의 자질

Dreamtect 2010. 5. 13. 15:43
팀워크 에니어그램

이해관계 조정자

이 과정을 슬기롭게 조율하고, 상충하는 이해관계 사이에 선택을 해야 하는 사람은 바로 CEO입니다. 그러려면 서로 다른 부서간 눈높이를 잘 조율하고, 각자 능력과 경험에 맞게 할일을 배분해야 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할 겁니다. 중요한 순간에 결단을 내리기도 해야 할 테고, 자신이 만드는 서비스에 대한 이해폭도 깊어야 합니다. IT 서비스는 머리에서도 만들어지지만, 촘촘하게 시스템을 짜는 개발자와 이용자 경험을 풍성하게 만드는 디자이너 손에서 완성되는 법이니까요.